현직 대통령도 탄핵으로 내리고 현직 장관도 그 자리에서 물러나게 하는 나라가 대한민국입니다. 시시비비를 떠나서 에너지가 대단한 나라요 민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지구상에 현재 이만한 에너지를 가진 나라가 또 있을까 하고 스스로 질문에 봅니다.

 

홍콩의 시위 현장을 보면서도 4.19나 광주 민주화운동, 6월항쟁에 비하면 그 힘이 떨어져 보입니다. 이웃나라 일본 사람들은 잘못된 정부에 저항하는 것을 포기한 사람처럼 보입니다. 우리 민족처럼 이렇게 불의에 항거하여 일어나 단합된 힘을 보여주는 민족이 없습니다. 정말 대단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이렇게 교육수준이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민도가 높은 나라가 또 있을까요.

 

이런 민족이 분단되어 있다는 것도 굉장한 역설이고 아이러니 입니다. 요즘, 남북한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민족은 훌륭하지만, 지도자들은 정말 함량 미달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이 지도자들도 사실 한 사람 한 사람씩 개인적으로 보면 정말 훌륭한 분들인데, 왜 그 자리에만 가면 그렇게 변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에너지 넘치고 역량이 풍부한 민족을 올바른 길로 잘 인도하여 그 엄청난 잠재력이 잘 발휘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히려 지도층 인사들이 편법과 불법을 써서라도 내 자식만은 대학에 입학시키고 취직시키며, 앞장서서 부동산 투기를 일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젊은 층의 상대적 박탈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요한복음12:24)

 

그저 권력욕에 불타지 않고 자신의 사욕을 채우지 않는 , 한 알의 밀알처럼 희생하여 민족을 인도할 김 구 선생님 같은 분이 지금 나오시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두 손을 모읍니다.

<권승룡 목사 /예수가족교회  661-317-5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