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리>밸리대한노인회 (김 용 회장)는 미국 생활에 가장 필요한 무료 영어회화 교실과 라인댄스 교실을 연다.

무료영어회화 강의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강사는 백순강 씨로 카투사에서 근무했었고 미국 직장생활, 미국인 상대 사업 등 생활영어 50년 경력자다.

미주 중앙일보에 연재되는 Jim & Rogers 본바닥 영어를 중심으로 하되 학생들이 원하는 식당, 약국, 우체국, 보험 등의 주제를 쉽게 표현하는 방법으로 공부하게 된다. 

각 단어의 발음 연습, 문장의 연음 연습과 강약 등 영어를 제대로 말할 수 있게 개인 교습 식으로 반복해서 연습한다.

김 용 회장은 "보람찬 새해를 영어 공부로 시작하라"며 "외국어 공부는 치매 예방에도 좋을 뿐 아니라 이번 기회에 미국 사람들 앞에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라인댄스 교실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다.

라인 댄스는 예술을 겸한 운동이다. 다양한 장르의 흥겨운 음악에 맞춰서 앞줄과 옆줄의 라인을 만들어 춤을 춘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여럿이 한 음악에 같은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해서 추기도 하고 90도,또는180도씩 방향전환해 마주보는 벽이 바뀌게도 춘다.

김 용 회장은 "라인댄스를 하게 되면 우울감이 없어지고 관절염이나 골다공증도 예방되니 희망찬 새해를 라인댄스로 시작하기를 권하다"고 말했다.

문의 : 밸리대한노인회 (818)700-8550.
18531Gresham St. Northridge, CA 91324
kscasv@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