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캐스터> 앤렐롭밸리 학교 교통국은 곧 학생들의 안전한 버스 승하차를 감시하기 위해 스마트 태그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 기관은 AV 유니언 고등학교 구역, 랭커스터 스쿨 구역, 웨스트사이드 유니언 스쿨 구를 운영하고 있다. SMART Tag는 버스 운전사들이 스쿨 버스에서 학생들을 추적하기 위해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

학생들은 RFID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태그 ID를 받게 되며, 버스운전사가 휴대하게 될 태블릿과 통신하게 된다. 학생 개개인의 정보는 저장되지 않는다.

이 시스템은 학생이 버스를 잘못 타거나 정류장에서 내리려고 할 경우 학생을 식별하고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통학버스가 노선을 따라 운행하는 동안 학교 관리자는 각각의 학교와 관련된 모든 스쿨버스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다. 그들은 어느 학생들이 버스에 타고 있는지, 그리고 버스들이 예정대로 운행되는지 알 수 있다.

또 학교 교통국은 버스가 예정시간보다 늦을 때 학부모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부모들은 자녀가 정류장에서 약 15분 거리에 있을 때 알림이나 이메일,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특히 초등학생을 수송하는 운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RFID 카드에 저장된 정보는 학생의 국가 ID뿐이며, 이 ID는 14자리 16진수 코드로 변환된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 5월 하이랜드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학교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세의 2학년 남학생이 부상을 입은 이후 학생들의 안전과 학교내 보안강화를 목적으로 고안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