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검인(Probate)이란?

상속 재판 (Probate)이란?

피상속인이 유산을 물려주었을 경우, 피상속인의 유언집행(있을 경우) 및 상속자산의 “개인 대리인”이라고 하는 인물을 지정하여 채무 대행관리 및 상속재산에 대한 세금처리 및 해당 유산을 사랑하는 가족 및 단체, 기타 상속인에게 재산을 분배하는 법원의 법적 절차과정을 의미합니다.

왜 법원 검인 절차를 피해야 하는가?

법원 검인 절차를 피해야하는 이유에는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1) 법원 검인 절차는 공적인 과정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신상정보 및 기타 재정정보, 가족관계 정보 등이 유출될 수 있습니다.
2) 법원 검인 절차는 많은 시간(몇달에서 더 긴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사랑하는 가족을 지치고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재산분배 과정 중 법정분쟁으로도 이어지기도 합니다.
3) 모기지를 뺀 순수자산의 가치와 상관없이 검인 절차 가격은 총 자산의 시장가격에서 15%(또는 이상)로 매겨지며 기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법원 검인 절차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우선 본인의 명의로 되어 있는 자산과 해당 명의로 들어와야 할 채무에 대해서만 검인 절차가 진행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한가지 소개해 드릴 법적 전략은 취소가능 생전신탁(revocable living trust)이라는 법적장치를 이용하여 법원 검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간단하게 여러분의 재산에 대한 권리를 집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법원절차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방법과 법적 전략이 필요하시면 저희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앞으로 해야 중요한 과제를 자세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 805-518-9633 또는 이메일 korean@hermancelaw.com으로 전화해 주시면 가족 계획 평가를 위한 상담을 예약해드리겠습니다.

 

준심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