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케척추신경병원 입니다. 

감사와 사랑의 달 5월이 되었습니다.  산천초목 싱그러운 초록의 자연과 화려한 꽃들의 향연을 만끽하고 계신지요?  댁 내 별고 없으시지요?  벌써 5월입니다.  이번 달 어머니의 날을 맞아 어떻게 어머님을 기쁘게 해 드릴까 집 집 마다 고민이실 것입니다.  지난 달 부터 교회에서는 장한 어머니 상을 드린다고 원하는 사람들은 신청을 하라고 했습니다.  신청서를 바라 보며 이세상 모든 어머님들은 누구나 다 빠짐없이 받으셔야 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머니는 어머니라는 이유만으로 존중받고 사랑 받아 마땅합니다.  그 중 누가 더 훌륭하고 덜  훌륭하고가 어디 있겠습니까… 모든 어머님들이 매일 매일을 어머니 날 같이 지내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그 흔한 허리 통증에 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를 전혀 안 아파보신 분은 많지 않으신 듯 허리통증은 주변에서 너무나도 흔하게 접하는 증상입니다.  전에는 연세드신 분들이 겪는 증상인 줄 알았지만 지금은 나이의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증상입니다. 

어느 환자 분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요즘 친구들 사이에 하는 말이 돈이 많은 사람보다 아들 딸이 성공한 사람보다 더 부러운 사람이 누군 줄 아냐고… 바로 건강한 사람이라고… 너무나도 옳은 말씀이십니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건강하지 못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다들 잘 아시는 이런 이치를 과연 잘 따르시는 분들은 얼마나 될지 궁금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고 말은 하면서도 실제로 건강할 때 몸을 무리 해서 쓰다가 건강을 잃고 나서야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고 후회하는 분들이 적지 않으십니다. 

허리 통증도 마찬가지 입니다.  허리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각종 예방법이 많이 있지만 허리 때문에 막상 고생을 하기 전에는 예방에 관심을 갖는 분이 많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척추에 이상이 생기면 통증도 통증이지만 더 큰 문제는 전혀 허리를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겪어 보신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허리가 아프면 일상 생활을 아무 것도 하지 못한다는 것을… 증세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대개의 척추 이상은 몸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따르기 때문에 신체의 운동 반경이 급격히 제한되게 됩니다.  또 신경이 눌리거나 하면 걸음도 제대로 걸을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직장 혹은 취미 활동은 물론이고 심지어 일상생활도 할 수 없어 삶에 질이 떨어 지게 됩니다.  특히 장기간 통증이 지속되면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건강한 사람에 비해 2배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의학이 발달하고 건강에 관한 지식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 요통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은 줄기는 커녕 해마다 늘고 있는 추세 입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구부정하게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자세로 척추를 끊임없이 피곤하게 만들고 자동차나 엘리베이터에 의존함으로써 만성적 운동 부족을 초래 하기 때문 입니다.  평균 수명이 아무리 늘어나도 만성적인 요통에 시달린다면 고통스러운 삶을 연명하는 것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백세시대를 제대로 누리려면 젊은 시절부터 건강한 허리를 유지하도록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허리 통증으로 치료 받으러 오시는 환자분이 계십니다.  젊은 시절에 과격한 운동을 즐기시다 허리를 다쳐 20년 전에 허리 디스크 수술을 하신 분이십니다.  수술 후 관리를 잘해 그 동안 잘 지내 오시다가 집에 정원에 나무심고 땅 파고 하다가 허리를 삐끗해서 치료 받으러 오셨습니다.  치료를 받으시면 회복 속도도 빠르시고 아주 건강하십니다. 하지만 문제는 아플 때만 오신다는 것입니다.  척추교정 치료는 일시적으로 통증만 없애는 것이 목표가 아닙니다.  통증을 없애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나아가 앞으로 재발을 하지 않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기에는 그 해당 관절이 옳바른 자리를 잡아 안정적이 될 때 까지 지속적인 교정 치료가 필요한데 통증만 없어 지면 다 나은 줄 아는 그 마음이  그 증상의 재발을 야기 시킵니다.  

허리가 아프시거나 아프신적이 있으신 분들은 더 이상 괜찮아지겠지만 하지 마시고 반드시 정확한 검진을 받으시고 원인을 알아 제대로된 치료로 건강한 척추 유지 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건강에 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연락처 부케척추신경병원 661-388-4550